티스토리 뷰

지난번에 고용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을
신청한 후기를 포스팅 했는데요.
혹시 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진 클릭해주세요.

 

 

저는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어서
정부기관인 인천고용센터가 아닌 민간위탁기관에서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인 직업상담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없다면 인천고용센터에서
진행하시게 됩니다.

사실 저는 운이 좋다라고 느낀게
바로 그 민간위탁기관이 집에서 5분거리하는거 ㅋㅋㅋ
덕분에 이동시간이랑 차비까지 굳었습니다.

일단 첫이미지는 엄청 깔끔하다는 거
예약시간에 도착해서 상담실로 안내받으니
곧 담당 상담사님이 들어오셨습니다.

일단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추가적으로 현재 한시적으로 도입된 구직촉진수당에 대해서도 안내받았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은 코로나 덕분에 받게되는거라
코로나에게 감사해야될지 약간 애매한 맘이 들더라고요.
위에 나온 저소득층에ㅜ해당되시는 분은
취업성공패키지 3단계(취업알선) 진행하시면
월 50만원의 구직활동 지원금이 나옵니다.
사실 2단계 직업훈련은 의무사항이 아닌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저는 일단계 상담이 끝나면 3단계로 넘어가
구직활동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빨리 일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구직촉진수당이 한시적인 정책이라 언제 끝날줄 모르기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은 생각도 있어서
그렇게 결정하게 됐네요.
혹시 구직을 고려하시는 저소득층 분이라면
빨리 고용센터에서 취업상담 받고 구직촉진수당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